로그인
학생 공동 작업이 가능한 넘버스 앱을 활용하여 새로운 학습 방식으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여 보세요!
나의 학교급을 마우스로 선택 후,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해 주세요.
[활동 영상] 지우개 땅따먹기를 통해 육지와 바다의 면적 비교하기(정리)
지구의 육지와 바다가 그려진 땅따먹기 말판에 지우개를 튕겨서 지우개가 놓인 위치에 육지 칸과 바다 칸을 표시하고 자신의 이름을 써서 그 수를 비교하는 활동입니다.
[활동 영상] 지우개 땅따먹기를 통해 육지와 바다의 면적 비교하기(과정)
[활동 영상] 협동화를 완성하여 육지와 바다의 면적 비교하기(정리)
지구의 육지와 바다가 그려진 여러 장의 그림을 색칠하고 꾸민 뒤 칠판에 붙여 협동화를 완성합니다. 완성한 협동화를 보면서 지구의 육지와 바다의 면적을 비교하는 활동입니다.
[활동 영상] 협동화를 완성하여 육지와 바다의 면적 비교하기(과정)
[실험 영상] 나침반을 관찰하고 막대자석 지뢰 찾기(결과)
막대자석 지뢰 찾기 문제 카드를 살펴보고, 나침반에 막대자석을 가져가 보면서 막대자석 지뢰가 놓인 위치를 찾는 실험입니다.
[실험 영상] 나침반을 관찰하고 막대자석 지뢰 찾기(과정)
[실험 영상] 막대자석을 돌려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 관찰하기(결과)
막대자석을 돌려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자석 주변에서 나침반 바늘이 움직이는 까닭을 생각하는 실험입니다.
[실험 영상] 막대자석을 돌려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 관찰하기(과정)
[실험 영상] 자석의 성질을 이용하여 고리 자석 탑 쌓기(결과)
자석 사이에 밀어 내거나 끌어당기는 힘이 작용하는 현상을 이해하여 고리 자석으로 가장 높은 탑과 가장 낮은 탑을 쌓는 실험입니다.
[실험 영상] 자석의 성질을 이용하여 고리 자석 탑 쌓기(과정)
[실험 영상] 자석의 성질을 이용하여 공중 부양 종이컵 만들기(결과)
자석을 서로 다른 극끼리 가까이 가져갔을 때 끌어당기는 성질을 이용하여 공중 부양 종이컵을 만드는 실험입니다.
[실험 영상] 자석의 성질을 이용하여 공중 부양 종이컵 만들기(과정)
Loading..